EACLC #4 (East Asia Climate Leadership Camp) 참석

2018년 11월 3일부터 11월 6일까지 GEYK 조규리, 최종우 멤버는 EACLC #4를 위해 태국에 다녀왔습니다.

EACLC는 East Asia Climate Leadership Camp로, 동아시아 국가에 있는 350.org의 파트너 활동가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와 관련된 트레이닝을 하고 의견을 나누며 기후변화 문제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캠프입니다. 한국, 홍콩, 일본, 대만,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등 각국의 청년들이 모였습니다.

GEYK 멤버들은 한국에서 진행한 PSK 행사(‘갑분저라’)와 일정이 겹쳐 11월 4일 둘째날부터 합류하였습니다. 둘째날에는 간단한 자기 소개와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밤에는 각 나라의 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춤과 노래를 보고 음식을 나누어 먹으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셋째날에는 각국의 활동을 정리하고 서로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였습니다.

마지막날에는 석탄화력발전에 반대하며 유기농 농사를 짓는 지역사회를 방문했습니다. 생명의 위협을 받으면서까지 석탄화력발전을 반대하며 그들의 신념을 이어나가는 모습은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정말 바쁜 일정이었지만, 배운 것도 많고 느낀 것도 많은 시간이었습니다. 여기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GEYK이 되겠습니다!!

Thanks to 350.org East Asia:-)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