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Y11 Tokyo

일시: 20151126– 28

장소: National Olympics Youth Memorial Center (Tokyo, Japan)

COY는 전세계 청년들이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UNFCCC COP)와 관련하여 기후 변화를 주제로 모이는 국제 행사로, 2015년에는 모든 대륙에서 개최되었습니다. GEYK은 동아시아 지역 COY를 주최한 CYJ의 TOKYO COY11에 참가하였습니다.

noname01

1

 

1. 동아시아 청년 행동의제 (Youth of East Asia Action Agenda, YEAAA)

동아시아 지역 청년들이 직접 기후변화 문제에 당면해 존중되어야 할 가치를 모색하고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수립하였습니다. 이 선언문은 전세계 청소년의 기후변화행동 지침이 될 COY11 Manifesto에 반영되었습니다.

2. 포스터 세션

각 국의 기후변화활동 포스터를 참조하며 GEYK은 기후 변화와 관련된 세계 다양한 환​​경 활동 및 단체를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GEYK 또한 포스터 세션에 참가하여 활동을 알렸습니다. 다른 청년들과 아이디어를 교환함으로써 행동의 방법 및 의미를 배우고 더 나은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영감을 얻었습니다.

3. 180초 논문 발표

180초 동안 기후 변화에 대한 본인의 전문적인 연구내용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기후변화에 관해 이전에는 가져보지 않았던 정보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인도 COY와 스카이프를 통해 교류하였습니다.

4. 신재생에너지 세션

Friends of Earth(FOE) Japan 직원의 강연을 들으며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실태와 일본의 에너지 정책방향에 대해 배웠습니다. 지속 가능한 에너지에 대해 토론해 보고 청년의 역할을 고민했습니다.

5. 도쿄 기후행진

3박 4일간 진행된 Tokyo COY11에서 최종 합의된 청년선언문을 발표하고 시민들로 하여금 기후변화의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해 기후행진에 참여하였습니다.

전소영 멤버:

환경, 기후변화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가입했던 GEYK을 통해 보다 많은,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을 COY11-TOKYO에서 만날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웠고 소중한 경험 이였습니다. 다른 문화와 지리, 그로 인해 다양한 기후변화현상 이야기들과 다들 열정을 가지고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공유하려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렇게 세계 곳곳에 환경에 관해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이 있다는 점에 앞으로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을 보고 올 수 있었습니다.

한가희 멤버:

미래의 주역이 될 청년들이 모여 기후변화에 대해 열정 있는 모임을 가지는 현장에 참여할 수 있었다는 사실 만으로 제겐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세계 청년들과 직접 만나 기후변화에 대한 지식과 생각을 교류하고, 열띤 토론 끝에 공동선언문을 함께 만들어 냈다는 점, 세계 청년들과 기후네트워크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청년으로서 기후변화시대의 책임의식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One Small Step for a Man, One Giant Leap for Mankind’문구를 다시 되새기며, 이렇게 지역별 청년들이 모여 조금씩 변화를 만들고 그 변화가 모일 때 커다란 변혁을 일구어 낼 수 있을 거란 희망을 실감하고 왔습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