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녹색기후기금(GCF) 9차 이사회 (9th Meeting of the Board) 참관

녹색기후기금(GCF) 9차 이사회 (9th Meeting of the Board) 참관

2015년 3월, GEYK의 김세진 회장, 김진영 부회장, 윤희원 팀장, 김지윤 멤버는 GCF 9차 이사회에 참관하였답니다.

 1 2 3

녹색기후기금(GCF)는 온실 가스 감축 목적으로 만들어진 기후변화 특화 기금으로, UN산하의 국제기구입니다. 이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국제사회가 기여하기로 약속하여 만들어진 것인데요, 기후변화협약(UNFCCC)의 최종적인 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랍니다.

캡처

이번 9차 이사회에서는 총 31개의 아젠다가 다루어졌으며, 20개는 결정사항, 5개는 정보공유, 그리고 나머지 6개는 진행에 필요한 아젠다로 구성되었습니다. 가장 주목받은 아젠다는 개발도상국 지원 사업을 실재로 집행할 이행기구와 중개기관에 대한 인증이었습니다. 또 2015년 작업 계획을 확정하고 사업모델을 보다 정교화 하는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22-23일은 CSO 미팅이 진행되었고, 24-26일은 본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4

본회의에 들어가기전 열띤 논의가 오가는 CSO미팅의 현장입니다.

5

열심히 본회의 내용을 필기하고 있는 긱의 김진영 부회장입니다!

6

7

본회의때는 다른 참관자들과 함께 회의를 지켜보며 노트테이킹을 하였답니다.

8

24일 점심은 9차 이사회 환영 오찬이 있었고, 유정복 인천시장의 환영사가 있었습니다.

9

이번 회의 참관에 많은 도움을 주었던  WWF 직원들과 한컷!

10

저녁식사 및 네트워킹 시간에 헬라 쉬흐로흐 GCF 사무총장님과 기념사진도 찍었답니다.

CSO미팅 2일, 본 이사회 3일 총 5일의 짧지 않은 시간동안 긱멤버들을 GFC이사회를 직접 눈으로 보고 들으며 많이 배우고, 다양한 참여자들과 네트워킹을 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글: 김지윤 Local팀 멤버]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