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청년단체 GEYK은 한국이 투자한 석탄 발전소가 건설되고 있는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청년들과 연대하여 그들의 이야기를 세계에 알리고자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청년허브 지원사업 Global Solution Lab 을 통해 청년들간의 국제 교류 및 협력을 활성화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청년들간의 네트워크 형성과 교류를 통해 국내 및 해외에 공론화하고 기후악당으로 불리는 한국의 해외 석탄 투자 문제를 알리고자 합니다.
특히나 인도네시아 350.org 와 온라인을 통한 지속적 교류를 이어나가며 공동 액션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중에 있습니다. 또한 해외석탄 화력 발전소 관련 기사 및 정책 자료집을 분석하고 온오프라인 스터디를 진행하여 발전소 투자관련 경제, 금융에 대해 토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생태 환경 잡지 <작은 것이 아름답다>에서 발간한 <지구를 살리는 지도-재생에너지> 책 모임을 진행하며 석탄 발전소 건설 철회를 위한 GEYK의 행동방안을 모색하며 관련 의견을 개진해 나가는 중입니다.
이외에도 해외 석탄 발전소 투자 및 건설과 관련하여 기후변화청년단체 GEYK에서는 홍익대 기후행진(2020.11.07), Asia Climate Rally(2020.11.28), 자와 9&10호기 관련 홍보 카드뉴스 제작, SNS챌린지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대중들에게 현 상황과 관련된 문제 의식을 재고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인 탈석탄 흐름에 반하는 이같은 투자활동의 철회를 위한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