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2019 서울세계재생에너지총회 (KIREC) side event 기획 참관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삼성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서울세계재생에너지 총회 (KIREC)에 GEYK 멤버들이 YOUNGO 대표로 참여하였습니다. YOUNGO는 Youth NGO의 준말로 UNFCCC (유엔기후변화협약)의 공식적인 youth constituency (청년 선거구)입니다.

GEYK 멤버들은 청년을 대표하여 22일 ‘Roles of Youth in Meeting Climate Obligations’라는 주제를 가지고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GEYK의 활동을 소개하며, 2019년 GEYK의 중심 활동이었던 Divestment (석탄투자철회)의 정당성을 설명하기도 하였습니다. GEYK뿐만 아니라 YOUNGO가  UNFCCC COP (당사국총회)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 어떻게 청년의 목소리를 전하는지 발표하였습니다. 다른 speaker로는, ‘매거진 바질’이라는 잡지를 연재하는 (주)윌든의 김승현님을 초대하여 기후변화를 어떻게 대중에게 바꾸려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23일부터는 본격적인 세션이 시작되어, 각 멤버들은 관심분야 (Policy and Market Design/ Cities/ Finance, Technology & Industrialization/ Innovation: New Energy Solutions/ Social Dimension of the Energy Transition)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여러 세션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SK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던 재생에너지 맛집 토크콘서트에 이어 GEYK은 지속적으로 국내외 재생에너지 동향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