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계시민과 함께하는 기후행진 서울 2015

일시: 20151129

장소: 청계천

더 이상의 기후변화를 막고 지구의 파괴를 막기 위한 유엔 기후변화협약 제21차 당사국총회(COP21)의 합의안 도출을 위해 시민들의 힘을 보여주기 위한 기후행진을 국내 NGO들과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글로벌 기후 행진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총 150개국에서 진행되었고, 서울에서의 행진은 그린피스, 아바즈, 기후행동2015, GEYK, 350.org 등의 국내외 시민 단체들이 주관했습니다. 기후행진은 시민들이 얼마나 기후변화 문제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지 각국 정상에게 알리며, 다음 세대를 지켜낼 수 있는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요구하는 행사였습니다.

GEYK은 한국기후행진 TF팀을 구성해 아바즈와 협력하여 팀 구성원들과의 오프라인 회의와 온라인 피드백을 거쳐 행진 전에 행진아이디어를 모색하고, SNS와 포스터를 부착해서 홍보했습니다. 또한, GEYK은 행진을 위해 피켓, 현수막, 마스크 등을 제작하고, 구호와 노래를 연습해 행진 간에 분위기를 띄우고자 하였습니다.

2015년 글로벌 기후행진은 한국을 포함하여 전세계에서 70만명이나 모이게 되는 기후행진 사상 역사적인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는 곧 세계시민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다는 반증을 나타내고, 세계가 지속가능한 흐름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편, 11월 29일에 진행된 한국 기후행진에서는 1000여명이 행진한 것으로 집계됩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